티스토리 뷰

반응형

손흥민 선수가 세계적인 권위의 상을 수상하며 대한민국의 위엄을 알렸습니다. FRA (Football Reputation Awards) 올해의 선수상을 수상하고 PL(프리미어리그) 명예의 전당에 입성하는 자격요건을 달성했다는 소식입니다.

 

토트넘 핫스퍼 공식홈페이지에서 손흥민 선수는 축구 선수로서 명예를 높일 수 있는 FRA 올해의 선수상을 수여받았다는 소식이 전해졌습니다. 세계 최고의 평판을 가진 선수들 중에서 실력과 인성을 겸비한 최우수 선수에게 수여하는 세계 스포츠 협회 풋볼 평판 어워드를 수상하게 되었습니다.

 

 

FRA 올해의 선수상이란?

 

우리는 클럽과 손흥민이 2022년 세계 스포츠 협회의 축구평판상에서 인정을 받았다는 것을 발표하게 되어 기쁘다. 이 독립적인 비 영리 단체는 프로 스포츠와 그 선수들이 인류에게 미칠 수 있는 긍정적인 영향을 촉진하기 위해 세계적인 협력을 장려한다.

 

매년 열리는 축구 평판상은 지난 12개월 동안 스포츠가 사회의 긍정적인 변화에 영향을 미칠 수 있는 가능성에 대한 인식을 높이는데 모범을 보인 클럽, 선수 그리고 전 선수들에게 수여된다.

 

매년 3개의 상(클럽·선수·전 선수에게 각각 1개씩 주어지는데) 이 상은 유럽 축구계의 선수, 레전드, 감독, 심판, 임원, 언론인들의 독립적인 투표로 결정된다.

 

이 세 개의 상 모두 사회에 긍정적인 모범을 보이고 평화와 지속가능성, 건강한 생활을 촉진하며 차별과 불평등, 빈곤에 반대하는 등 10개 부문에 걸쳐 심사된다.

 

손흥민 선수는 지난 6년간 아시아 최고의 축구 선수로 선정되었고, 2021-2022 프리미어리그 골든부츠를 수상하며 고국인 한국과 아시아 전역의 젊은 축구 선수 세대에 영감을 주고 있다.

 

축구외에도 소니는 기아를 끝내기 위한 전 세계적인 헌신과 행동에 영감을 주는 동시에 그의 영향력과 세계적인 인기를 활용하여 작년에 유엔의 세계식량계획(WFP) 글로벌 친선대사로 임명되었다.

 

 

손흥민  FRA 수상       출처 : 인스타그램

 

손흥민 FRA 수상 소감

 

그는 프로축구 선수로서 제가 열정적으로 하는 대의를 지지하고 축구를 통해 사람들의 삶에 기쁨을 가져다주는 플랫폼을 활용하는 데 제가 할 수 있는 역할을 항상 알고 있었다. 그러므로 저는 저와 제 가족에게 큰 의미가 있는 이 상을 인정받게 되어 매우 자랑스럽고 저에게 이 상을 준 세계 스포츠협회에 감사하고 싶다라면서 수상 소감을 밝혔습니다.

 

 

 

손흥민 프리미어리그 명예의 전당 입성

 

손흥민 선수는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 HALL OF FAME 명예의 전당의 헌액요건을 채우며 선수생활을 마친 뒤 입성하게 될 것으로 보입니다.

 

프리미어리그 명예의 전당은 프리미어리그의 선택받은 레전드들이 이름을 올리는, 레전드 반열에 오를 수 있는 선수로서 최고의 영예입니다.

 

8개로 구성된 프리미어리그 명예의 전당 헌액조건 중 한 가지만 달성하면 명예의 전당에 입성할 수 있습니다.

 

손흥민 선수는 지난 시즌 득점왕을 차지하고, 토트넘에서 200경기를 출전하며 벌써 2가지 요건을 달성했으며, 한 골만 더 넣으면 프리미어리그 100골을 기록하며 세 번째 요건까지 달성하게 되기 때문입니다.

 

 

PL 명예의 전당 헌액 조건 
(한 가지라도 충족하면 자격요건 획득)

 

1. 한 클럽에서 PL 200경기 이상 출전

2. PL 10년 또는 20년 베스트 일레븐

3. PL 득점왕(골든부츠)

4. PL 최다 골든글러브(골키퍼 조건)

5. PL 올해의 선수

6. PL 우승 3회 이상

7. PL 100

8. PL 100 클린시트

 

토트넘에서 손흥민이 남긴 기록

 

손흥민 선수는 2015년 바이엘 레버쿠젠에서 토트넘 핫스퍼로 이적해오면서 프리미어리그 커리어를 시작했습니다.

 

현재까지 토트넘 핫스퍼 통산 361경기 출전 14177도움을 기록, 프리미어리그에서도 통산 257경기 출전 9955도움을 기록하면서 토트넘 핫스퍼의 리빙 레전드이자 프리미어리그의 레전드 선수로서 햇수로만 9년째 프리미어리그 무대에서 활약을 이어가고 있습니다.

 

손흥민 선수는 아시아 역사상 최초로 프리미어리그 득점왕을 차지한 것을 바탕으로 프리미어리그 이달의 선수상 2, 피파 주관 푸스카스상, PFA 올해의 팀상, 발롱도르 11, 아시아 풋볼러 7, AFC 국제선수상 4, 런던 풋볼 어워즈 올해의 골 2회 등 수많은 개인업적을 남기며 사실상 아시아를 넘어 세계 최고 선수 반열에 오르게 되었습니다.

 

프리미어리그 명예의 전당 입성이 사실상 은퇴 후에 가능한 만큼 손흥민 선수가 현역에서 은퇴할 때 헌액될 것으로 보이며 토트넘에서 해리 케인과 손흥민 선수만이 입성 가능할 것으로 예상되고 있습니다.

 

 

반응형